맘스커리어 -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까요?"

  • 흐림북창원27.7℃
  • 흐림충주27.4℃
  • 흐림남해24.6℃
  • 흐림동해26.2℃
  • 흐림포항29.1℃
  • 비부산29.1℃
  • 흐림춘천27.2℃
  • 비흑산도26.5℃
  • 흐림금산27.5℃
  • 천둥번개창원27.5℃
  • 흐림울산29.4℃
  • 흐림부안26.0℃
  • 흐림양평26.8℃
  • 흐림안동27.7℃
  • 흐림거제27.5℃
  • 흐림보령25.6℃
  • 흐림영천27.5℃
  • 흐림영월26.4℃
  • 흐림산청25.8℃
  • 흐림순천24.2℃
  • 흐림고창27.0℃
  • 구름많음철원26.0℃
  • 흐림홍성25.8℃
  • 구름많음성산28.4℃
  • 흐림강릉26.0℃
  • 흐림함양군27.1℃
  • 흐림완도28.1℃
  • 구름많음강화25.5℃
  • 흐림영주26.8℃
  • 구름많음파주26.2℃
  • 흐림임실25.5℃
  • 흐림거창26.6℃
  • 흐림해남26.6℃
  • 흐림고흥26.4℃
  • 흐림북춘천26.9℃
  • 흐림정읍26.2℃
  • 흐림의령군26.8℃
  • 흐림영덕26.2℃
  • 흐림정선군27.0℃
  • 흐림광주27.0℃
  • 흐림영광군27.2℃
  • 흐림대전26.4℃
  • 흐림홍천26.1℃
  • 흐림구미28.4℃
  • 흐림전주26.8℃
  • 구름조금고산29.6℃
  • 구름조금백령도26.2℃
  • 흐림서청주26.3℃
  • 천둥번개제주27.7℃
  • 흐림태백24.4℃
  • 흐림김해시26.3℃
  • 흐림수원24.8℃
  • 흐림남원26.6℃
  • 구름조금서귀포31.3℃
  • 구름많음울릉도27.2℃
  • 흐림광양시
  • 흐림경주시29.0℃
  • 비북부산27.6℃
  • 흐림인천26.0℃
  • 흐림진도군25.8℃
  • 흐림봉화27.1℃
  • 흐림서울26.4℃
  • 흐림순창군27.3℃
  • 비여수26.3℃
  • 흐림울진26.6℃
  • 구름많음의성29.0℃
  • 흐림세종26.3℃
  • 흐림천안25.5℃
  • 흐림부여26.8℃
  • 흐림서산24.6℃
  • 흐림추풍령26.3℃
  • 흐림제천25.5℃
  • 흐림보성군26.1℃
  • 흐림청송군28.6℃
  • 흐림상주27.7℃
  • 흐림진주25.2℃
  • 흐림장수25.8℃
  • 흐림북강릉25.0℃
  • 흐림군산25.8℃
  • 흐림고창군27.2℃
  • 흐림인제26.0℃
  • 흐림합천27.2℃
  • 흐림이천26.2℃
  • 흐림장흥25.8℃
  • 흐림동두천26.2℃
  • 흐림속초25.9℃
  • 흐림밀양29.3℃
  • 흐림청주27.7℃
  • 비목포26.6℃
  • 흐림보은26.6℃
  • 흐림대관령22.5℃
  • 흐림원주26.7℃
  • 흐림강진군26.1℃
  • 흐림통영25.8℃
  • 흐림대구28.9℃
  • 흐림문경27.0℃
  • 흐림양산시25.0℃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까요?"

김보미 엄마기자 / 기사승인 : 2022-12-08 17:19:50
  • -
  • +
  • 인쇄
정경미 로미브릭 대표, YDP 사경홍보단 대상 마케팅 교육 진행
8일 오후 1시, 영등포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열려
▲정경미 대표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김보미 기자]

 

[맘스커리어=김보미 엄마기자] YDP 사경홍보단의 3주 차 교육이 8일 오후 1시 영등포구청 별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2층 교육실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은 정경미 로미브릭 대표의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교육으로 진행됐다. 정 대표는 현재 소상공인 마케팅 컨설턴트·SNS 콘텐츠 기획 전문강사·PCO협회 마케팅 컨설턴트 등으로 일하며 책 출판 기획, 온라인 마케팅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정경미 대표에 따르면 홍보와 광고는 둘 다 제품을 팔기 위해 제품의 정보를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지만 홍보는 비용이 들지 않고 광고는 비용이 든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따라서 홍보는 광고보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점에서 쓰여야 한다.

매스미디어를 통해서만 제품이 노출되던 예전과는 달리 요즘에는 제품 구매 과정에서 검색이 가장 큰 기여를 하기 때문에 개인의 SNS에도 기회가 오고 있다. 여러 종류의 SNS 중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해야 하는 유튜브보다는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이 활용적인 측면에서 접근하기 쉬운 편이다. 

블로그를 만드는 과정은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는 과정과 비슷하다. 먼저 본인이 어떤 카테고리에 집중을 할 것인지 주제를 선택한 후 블로그명과 닉네임을 정한다. 블로그명은 가게의 간판과 같은 역할을 함으로 주제를 잘 반영할 수 있는 제목으로 정해야 한다. 닉네임도 2~3글자의 단어 중 검색했을 때 동일한 닉네임이 없는 유일한 것이 좋다.       

다음으로는 내가 정한 주제와 연관된 2~3개의 하위 카테고리를 만든다. 하위 카테고리가 세부적으로 많이 나뉘어 있는 것도 좋지 않다. 하나의 블로그에 하나의 키워드가 떠올라야 좋은 블로그다. 블로그명과 닉네임, 카테고리가 유기적으로 연관성이 있어야 한다. 

블로그명과 카테고리가 세팅되면 이제 글을 쓰면 된다. 글을 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제목과 첫 문장이다. 제목과 첫 문장이 매력적이어야 사람들이 클릭해서 글을 읽게 된다.

체험단이 제품의 장점만 늘어놓은 글은 소비자들이 거르기 마련이다. 단점을 솔직하게 밝히고 단점을 넘어서는 장점을 언급한다면 사람들은 글의 진정성을 보고 '좋아요'를 누른다. 
 
끝으로 정 대표는 "세상에 내 가게를 오픈한다는 생각으로 의미 있는 홍보단 활동을 진행했으면 좋겠다"며 "블로그는 단순한 홍보의 수단을 넘어 기회의 땅이자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