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커리어 -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까요?"

  • 구름많음진주19.8℃
  • 흐림의성19.8℃
  • 흐림영주19.3℃
  • 흐림고산25.2℃
  • 흐림제주25.7℃
  • 흐림상주18.5℃
  • 구름많음춘천20.2℃
  • 비여수21.1℃
  • 흐림남해20.5℃
  • 구름조금홍성21.1℃
  • 흐림고흥20.8℃
  • 흐림광양시21.3℃
  • 흐림강진군21.5℃
  • 흐림제천19.6℃
  • 흐림보성군21.2℃
  • 흐림거제21.7℃
  • 흐림정읍20.7℃
  • 흐림정선군18.8℃
  • 맑음동두천19.7℃
  • 구름많음대관령13.8℃
  • 구름많음인제16.9℃
  • 흐림북창원21.4℃
  • 맑음이천20.8℃
  • 흐림문경18.5℃
  • 맑음인천24.1℃
  • 비광주19.9℃
  • 구름많음보령20.8℃
  • 흐림고창군20.7℃
  • 흐림완도21.7℃
  • 흐림양산시22.3℃
  • 흐림대전20.5℃
  • 흐림구미19.6℃
  • 구름많음서청주20.6℃
  • 흐림보은18.9℃
  • 흐림충주21.8℃
  • 흐림거창18.7℃
  • 흐림울진21.5℃
  • 흐림장흥21.3℃
  • 구름많음원주22.2℃
  • 흐림해남21.8℃
  • 흐림태백18.5℃
  • 맑음파주19.2℃
  • 흐림합천19.9℃
  • 구름많음천안20.7℃
  • 구름많음세종19.8℃
  • 흐림남원19.4℃
  • 흐림청주22.8℃
  • 흐림창원21.0℃
  • 흐림추풍령18.1℃
  • 비대구19.8℃
  • 흐림청송군19.5℃
  • 구름많음동해22.8℃
  • 흐림순창군19.4℃
  • 구름많음영광군20.8℃
  • 맑음수원21.6℃
  • 구름많음울릉도23.4℃
  • 흐림의령군19.1℃
  • 흐림서귀포25.6℃
  • 맑음양평21.7℃
  • 맑음백령도22.8℃
  • 맑음서울23.1℃
  • 흐림순천19.8℃
  • 맑음강화19.3℃
  • 구름조금속초19.5℃
  • 구름많음전주20.9℃
  • 맑음철원18.9℃
  • 흐림영덕19.8℃
  • 흐림봉화18.2℃
  • 맑음서산21.1℃
  • 흐림영천19.8℃
  • 비울산20.4℃
  • 흐림장수18.5℃
  • 흐림밀양21.0℃
  • 흐림산청19.0℃
  • 구름많음군산20.3℃
  • 흐림통영21.5℃
  • 흐림부산22.3℃
  • 흐림북부산22.0℃
  • 구름많음흑산도22.0℃
  • 맑음홍천20.0℃
  • 흐림부안20.5℃
  • 흐림목포21.1℃
  • 흐림임실19.5℃
  • 구름많음성산25.0℃
  • 흐림영월19.8℃
  • 흐림진도군21.2℃
  • 비포항21.5℃
  • 흐림경주시21.1℃
  • 흐림함양군19.1℃
  • 흐림김해시20.8℃
  • 구름많음북강릉20.2℃
  • 흐림금산20.0℃
  • 흐림고창20.8℃
  • 구름많음부여20.0℃
  • 구름많음북춘천19.3℃
  • 비안동19.2℃
  • 구름많음강릉22.7℃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까요?"

김보미 엄마기자 / 기사승인 : 2022-12-08 17:19:50
  • -
  • +
  • 인쇄
정경미 로미브릭 대표, YDP 사경홍보단 대상 마케팅 교육 진행
8일 오후 1시, 영등포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열려
▲정경미 대표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김보미 기자]

 

[맘스커리어=김보미 엄마기자] YDP 사경홍보단의 3주 차 교육이 8일 오후 1시 영등포구청 별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2층 교육실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은 정경미 로미브릭 대표의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교육으로 진행됐다. 정 대표는 현재 소상공인 마케팅 컨설턴트·SNS 콘텐츠 기획 전문강사·PCO협회 마케팅 컨설턴트 등으로 일하며 책 출판 기획, 온라인 마케팅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정경미 대표에 따르면 홍보와 광고는 둘 다 제품을 팔기 위해 제품의 정보를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지만 홍보는 비용이 들지 않고 광고는 비용이 든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따라서 홍보는 광고보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점에서 쓰여야 한다.

매스미디어를 통해서만 제품이 노출되던 예전과는 달리 요즘에는 제품 구매 과정에서 검색이 가장 큰 기여를 하기 때문에 개인의 SNS에도 기회가 오고 있다. 여러 종류의 SNS 중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해야 하는 유튜브보다는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이 활용적인 측면에서 접근하기 쉬운 편이다. 

블로그를 만드는 과정은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는 과정과 비슷하다. 먼저 본인이 어떤 카테고리에 집중을 할 것인지 주제를 선택한 후 블로그명과 닉네임을 정한다. 블로그명은 가게의 간판과 같은 역할을 함으로 주제를 잘 반영할 수 있는 제목으로 정해야 한다. 닉네임도 2~3글자의 단어 중 검색했을 때 동일한 닉네임이 없는 유일한 것이 좋다.       

다음으로는 내가 정한 주제와 연관된 2~3개의 하위 카테고리를 만든다. 하위 카테고리가 세부적으로 많이 나뉘어 있는 것도 좋지 않다. 하나의 블로그에 하나의 키워드가 떠올라야 좋은 블로그다. 블로그명과 닉네임, 카테고리가 유기적으로 연관성이 있어야 한다. 

블로그명과 카테고리가 세팅되면 이제 글을 쓰면 된다. 글을 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제목과 첫 문장이다. 제목과 첫 문장이 매력적이어야 사람들이 클릭해서 글을 읽게 된다.

체험단이 제품의 장점만 늘어놓은 글은 소비자들이 거르기 마련이다. 단점을 솔직하게 밝히고 단점을 넘어서는 장점을 언급한다면 사람들은 글의 진정성을 보고 '좋아요'를 누른다. 
 
끝으로 정 대표는 "세상에 내 가게를 오픈한다는 생각으로 의미 있는 홍보단 활동을 진행했으면 좋겠다"며 "블로그는 단순한 홍보의 수단을 넘어 기회의 땅이자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