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지역 사회적경제 홍보에 앞장
![]() |
▲(주)맘스커리어와 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사회적경제 홍보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왼쪽 부터)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 염일열 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사진=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
[맘스커리어 = 박미리 기자] ㈜맘스커리어와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양주사경센터)가 11일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사회적경제 홍보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주 지역의 사회적경제를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안서윤 매니저는 "협약을 통해 맘스커리어는 양주사경센터의 교육 행사 등 홍보에 적극 협조하고, 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며 "양주사경센터는 맘스커리어의 뉴스, 미디어 사업과 공익 캠페인, 교육, 행사 등에 필요한 지역 자원을 적극 연계하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기획 및 제안에 주체적인 역할을 수행 할 예정"이라고 협약 내용을 설명했다. 또 안 매니저는 “앞으로 맘스커리어와 우리 양주사경센터가 적극적으로 협력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자원들을 상호 교류하는 역할을 열심히 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서 시작해 지금 예비 사회적기업인 맘스커리어는 최근 2024 대한민국 ESG 대상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하는 등 점차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계속 열심히 하면서 제대로 잘 서포트하겠다. 그 첫 번째 기관이 양주시다. 귀한 자리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염일열 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우리 센터에서 매우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는데,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아 사장 되는 경우가 많다"면서 "우리가 하는 일들이 전부 역사이기 때문에 우리 센터와 양주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잘 알려질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업무 협약식에는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와 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염일열 센터장과 엄재영 사무국장, 윤현수 선임매니저, 안서윤 매니저가 참석했다.
![]() |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사회적경제 홍보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교류할 계획이다.[사진=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
맘스커리어 / 박미리 기자 mrpark@momscareer.co.kr
[저작권자ⓒ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