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일 326호국보훈연구소장과 함께하는 안보 견학·강연 마련
3월 9일까지 임신부 가족 50팀 모집
![]() |
▲[사진=맘스커리어] |
[맘스커리어 = 김보미 엄마기자] 맘스커리어와 사단법인 326호국보훈연구소가 함께 주최하고 케이클래스가 주관하는 '안보태교 클래스'가 3월 15일 오전 10시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개최된다. 해군 제2함대사령부의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3월 26일인 천안함 피격사건 제15주기와 3월 28일인 서해수호의 날 10주년을 맞아 열리는 국내 첫 안보태교 클래스다.
천안함 피격 사건은 2010년 3월 26일 백령도 인근 해역에서 대한민국 해군 초계함인 천안함(PCC-772)이 북한 잠수함의 어뢰에 격침된 사건이다. 이 사건으로 대한민국 해군 장병 46명이 전사했으며 수색 작전 중 해군 1명이 순직하고 민간인 9명이 사망했다.
이후 국가보훈부는 제2연평해전(2002), 천안함 피격(2010), 연평도 포격전(2010) 등 북한의 서해 도발에 희생된 영웅들의 공헌을 기리고 국민의 안보의식을 높여 국토 수호의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매년 3월 넷째 주 금요일을 법정기념일인 '서해수호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번 안보태교 클래스는 새 생명을 품고 있는 임산부 가족과 함께 국방의 의무를 다하다 희생된 국군 장병을 기리며 국가 안보의 소중함을 되새겨 보는 특별한 시간으로 꾸며진다. 참여자들은 서해 수호의 역사가 전시된 서해수호관 및 안보공원, 천안함의 실제 선체 모습 등을 둘러보는 안보 견학을 마친 후 최원일 326호국보훈연구소장이자 전 천안함 함장이 들려주는 안보 강연을 듣게 된다. 강연 후에는 부대 내 식당에서 점심 식사가 제공될 예정이다.
오후 1시부터는 경품 추첨 이벤트가 진행된다. 추첨 경품으로는 △테이크호텔 숙박권(조식 포함) △유팡 젖병소독기 △쿠퍼 유모차 △토드비 리보 360 회전형 카시트 △토드비 힙시트 △엄빠의가방 출산가방 올인원 패키지 △붐치키 세탁세제 세트 △더블하트 출산선물세트 △더블하트 마그마그 코롱 유아컵 세트 △디망디 일리아기띠 △맘마레시피 야채과일박스 △완도 산모용 돌각 미역(지형건설 후원) △에프몬드 알랑 자가살균 기저귀 가방 △코뮤엘로 보행기 신발 △파코라반베이비 속싸개 등이 준비됐다.
아울러 참석한 임신부 전원에게는 △바이오모아메디칼 프롬더스킨 화장품 3종 △더블하트 출산선물세트(10만 원 상당) △베베숲 물티슈 1박스 △노발락 턱받이 △태율 아임애플 사과즙·사과당근즙 △참약사 마누카허니 로렌지 △Foodle 캑터스컵 △코블록 퍼스트플레이 10pcs △컵쿡에브리데이 표고버섯미역국·황태콩나물국 중 1종 등을 증정한다.
![]() |
▲[사진=맘스커리어] |
![]() |
▲[사진=맘스커리어] |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임신부는 3월 9일까지 맘스커리어 인포크링크(link.inpock.co.kr/momscareer)에서 사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선착순 50명을 모집하며 배우자나 친구 또는 가족 1명과 동행할 수 있다. 참여자는 행사 당일 오전 9시 50분까지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해군 제2함대사령부로 오면 된다.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품고 있는 임신부들을 위해 안보를 주제로 한 태교 클래스를 개최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라며 "임신부와 가족들이 천안함 피격 사건이나 제2연평해전과 같은 역사적인 사건을 피부로 느끼며 안보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함의 326호국보훈연구소의 명예회원이기도 한 이금재 대표는 6년 전부터 아이를 양육하는 천안함 생존 장병 가정에 유아용품을 후원하고 있으며 3월 11일에는 UNS 컴퍼니와 함께 안보태교 클래스 후원 기금 마련을 위한 시니어 모델 패션쇼를 DDP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
맘스커리어 / 김보미 엄마기자 bmkim@momscareer.co.kr
[저작권자ⓒ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